상단이미지

인사말

home > 협회안내 > 인사말
한국직접판매산업협회에 오신 모든 분들을 따뜻한 손 맞잡으며 환영합니다
  • 존경하는 직접판매산업 회원사 가족 여러분!

    ‘황금 개의 해’인 2018년 무술년(戊戌年)이 밝았습니다.

    무술년 새해를 맞아 회원사 임직원의 화목과 건강을 기원합니다. 한 해를 보내고 다시 새로운 한 해를 맞이하는 시점은 아쉬움과 설렘이 있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가 아닐까 합니다. 스스로를 돌아보며 새해에는 모두 행복한 꿈을 꾸시기를 바랍니다.

    지난 2017년은 국내외적인 변화와 도전이 많아 회원사의 경영에 있어 해결해야 할 과제와 인내해야 할 시기가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주요 사안을 돌아보면 북한의 핵 위협과 미사일 발사, 이에 대응한 사드(THAAD) 배치에 따른 정치, 군사적 긴장국면이 급격하게 상승하였으며 이를 해결해 가는 과정에서 주변국과의 무역관계도 순탄치 않았습니다. 또한 지속되는 국내 소비의 위축은 경영환경을 어렵게 만드는 요인이 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우리 업계는 새로운 제품과 가치를 창출하고 합리적인 변화를 이끄는 리더십을 보여주었으며 한층 성숙한 경영마인드로 변화와 도전에 슬기롭게 대처해 나갔습니다. 어려움을 극복하는 지혜를 보여준 지난 몇 해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제는 앞으로 다가올 미래를 바라보며 준비하는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인구변동, 기술발전 등 장차 다가올 미래는 그 동안 우리가 경험한 것과는 차원이 다른 형태의 변화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소비자와 소비행태, 구조적인 변화에 대해 우리 업계가 공동으로 대응하고 준비하는데 협회가 좋은 역할을 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합니다.

    올해 각 회원사 임직원과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있길 바라며, 사업에서도 좋은 결실을 하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우리 회원사 여러분, 사랑하고 고맙습니다.
  • 2018년 1월
    사단법인 한국직접판매산업협회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