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이미지

사업내용

home > 협회안내 > 사업내용
  • 업무분야
  • 교육
  • 방문, 다단계판매 거래질서 확립과 소비자 보호 시책으로 종사자 교육실시, 세미나 개최/온라인교육
  • 등록제도
  • 의무적으로 실시, 공인된 판매원 등록카드 발급. (실시예정)
  • 정책건의
  • 방문판매등에 관한 법률 관련 및 업계의 발전을 위한 정책 건의
  • 조사분야
  • 국내
  • 전국 17개 시, 도 신고, 등록 현황 집계, 방문, 다단계판매기업 및 판매원의 실태조사 집계분석 발표
  • 해외
  • 직접판매세계연맹(WFDSA)을 통해 전 세계 64개국의 법률, 판매방법, 업계동향, 상품정보를 회원에게 활용토록 하며 세계대회에 참석,
    회원국과의 정보 교환
  • 홍보분야
  • 소비자상담실
  • 소비자 상담 및 고발 창구 개설
    소비자 분쟁 조정 처리
    - 협회 홈페이지 게시판으로 상담 www.kdsa.or.kr
    - 소비자 상담실 ☎ 02-538-4115
  • 협회보발간
  • 협회보를 발간하여 업계의 동향, 상품PR, 정부, 소비자 관계기관의 정보 교환 및 친목 도모
  • 세미나개최
  • 학술 세미나, 법 설명회를 실시하여 업계에 대한 바른 인식을 주지시키고 판매원 자질 향상과 거래질서 확립 및 소비자 보호를 P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