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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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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직접판매 자율규제 위원회란?
  • 직접판매 자율규제위원회 운영규정 제1조에 따라 회원사의 자율규약 이행 여부를 자율적으로 감독하고 소비자 피해 예방 및 분쟁조정을 위한 목적으로 (사)한국직접판매협회 산하에 자율규제위원회를 설치 운영하고 있습니다.
    소비자 피해 접수 및 처리는 자율규제위원회를 통해 아래 절차에 따라 이루어집니다.
    상세 내용은 직접판매 자율규제위원회 홈페이지(www.dssrc.or.kr)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이용방법 안내
  • 하단의 '온라인상담신청하기'를 클릭하여 기본 정보 및 해당 내용을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피해상담은 본인의 경험 및 사실에 입각하여 작성해야 하며, 그 대상은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에 준하지 않고 불법적으로 영업하는 소위 불법 피라미드 업체는 물론이고, 합법적 후원방문판매회사 및 다단계 판매회사로서 소비자피해 보상을 위한 보험계약 또는 직접판매공제조합 또는 특수판매공제조합과 공제계약을 체결하고 시도에 등록한 회사 또는 판매원과의 분쟁 또는 피해 사실 또한 해당됩니다.
  • 상담신청→상담접수→내용분석→상담자문→소비자정보제공, 자율규제심의